본문 바로가기

건강, 육아, 살림, 생각

부산 해운대 장산 계곡 아이와 함께

1. 부산 해운대 장산계곡 아이랑 함께

 

해운대 장산계곡은 아이랑 함께 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봄에 아이와 함께 장산계곡 초입구에서 자주 놀곤 했습니다. 수심이 얕은 곳이 많고 적당히 물이 내려와서 아이가 앉아서 모래놀이도 가능하고 물놀이도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바닷가는 그늘이 없고 물이 짜서 아이들과 함께 갔을 때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계곡은 일단 그늘이 많아서 좋았고, 물이 짜지 않아서 어린아이들이 놀기 그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이 맑아서 물고기들도 많이 볼 수 있었고, 소금쟁이, 다슬기, 호랑나비 등 다양한 동식물을 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산을 자주 찾게 되는 이유였습니다. 집에서 장난감이 아무리 많아도 싫증 내고 심심해하다가도 장산계곡에 데려다 놓으면, 

돌멩이 몇 개로 1-2시간이 금방 가곤하니 더 자주 찾게 되었습니다.

좀 더 재미를 더하기 위해 집에서 가지고 놀던 트럭, 포크레인, 로더 같은 장난감만 더 챙겨가도 오전시간이 금방 가서 좋았습니다. 아이도 신나게 물놀이 모래놀이 하다가 산길을 따라 걷기도 하고, 근처에 배드민턴장도 있어서 배드민턴 채가 있다면 챙겨오셔서 아이와 함꼐 배드민턴 쳐보시는 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장산 입구에서 조금만 올라오면  운동기구 꽤 많이 설치되어 있어서 다양한 운동기구를 아이들과 함께 해보는 것도 좋을 꺼 같습니다. 저희도 아이들과 함께가서 아령도 힘자랑 하며 들어보고 자전거도 타며 지루할 틈 없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또 와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곳입니다.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입구에서 100m 떨어진 곳에 장산 대천공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주말이나 여름철은 아무래도 사람이 많으니 일찍 서둘러야 주차 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2. 장산계곡 주위 놀거리

1) 해운대 장산 도서관

 장산계곡 오기전 해운대도서관이 있습니다. 1층에 유아.어린이 영어자료실, 어린이실이 있는데 다양한 책들을 앉아서 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았습니다. 책읽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고 영어자료실에는 앉아서 읽을 수 있게 되어있어서 자유롭게 책을 뽑아와서 여기저기 엄마, 아빠와 앉아서 책읽는 아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저희 아이도 다양한 책들이 많아서 그런지 좋아하며 꽤 오랫동안 책을 보더라요. 요즘 푹 빠져 있는 경찰차책, 그리고 기차책 등 자기가 흥미 있는 책으로 찾아서 읽어주니 너무 좋아했습니다. 

지하 1층에는 구내식당도 영업중이니 식사하셔도 좋을꺼 같고, 매점에는 다양한 과자, 아이스크림 컵라면 등등 팔고 있으니 출출하시면 멀리가지 마시고 지하에서 간단히 한끼 해결하는 것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어린이 도서관: 9:00~18:00  그 외 9:00~ 22:00

★휴관일: 매월 3,4 월요일 

 

2) 해운대 용호동 할매 팥빙수

 해운대도서관 길 건너 맞은편 '용호동 할매 팥빙수'를 팔고 있습니다. 워낙 유명한 팥빙수 집이다보니 남구에 본점,

해운대에 분점이 있어 장산이나 해운대 도서관을 찾게 될때 시원한 팥빙수 생각이나 종종 사먹었습니다.

팥빙수 가격도 4000원, 저렴하게 한그릇 먹을 수 있어 큰 장점인거 같습니다. 이제 4살이 된 아이도  함꼐 먹을 수 있으니 

더운 여름 더위 식히러 가보실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팥빙수 외에도 단팥죽,유자차, 아메리카노, 미니붕어빵 등 다양한 간식거리를 팔고 있어서 아이들과 방문하셔서 먹기 좋을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