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육아, 살림, 생각

아이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 [ with 자연드림 재료 및 소분]

1.아이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  [ with 자연드림 재료 및 소분 ]

미역, 소고기 준비완료

 

아이가 잘 먹는 국 중 하나인 소고기 미역국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우선 장은 보통 자연드림에서 많이 사고 있습니다. 자연드림 재품은 정기적인 방사능 검사와 투명한 공개로 인해 아이들 키우는 집에서 많이들 이용하고 계실것입니다.생선류, 냉동어패류, 생물, 젓갈류, 멸치류, 수산가공품 등의 상품종류에 대하여 매월 1회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불시검사도 매월진행 하고 있다고 하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미세플라스틱 검사, 중금속 검사 ,잔류농약검사, GMO안정성 검사까지 진행하고 있다니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이용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재료: 국거리 다짐육, 마른미역, 마늘가루, 집간장, 코인육수1알

 

요번에는 자연드림에서 보섭살 다짐육을 좀 사봤는데, 보섭살은 소의 엉덩이 안쪽에 붙은 살로서

마블링이 많지 않아도 부드러워서 아이들 먹기에도 좋으며 한우지만 저렴한 가격이라서 가성비 좋은 부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연드림 다짐육은 무항생제는 기본, 사료까지 non-GMO콩으로 키우고 있다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다짐육은 국거리 뿐만아니라 돼지고기 다짐육을 추가하여 동그랑땡이나 햄버거 패티도 만들수 있고 볶음밥이나 소고기죽 끊일 떄도 넣을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인 만큼 냉동실에 항상 저장해두는

식재 료입니다.

 

자른 완도미역도 미리 불려 놓고 보섭살도 한번 끊여 먹을 양만 남겨두고 모두 소분해서 얼려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냉동해두면 보관도 오래되고 한번끓일때마다 하나씩 꺼내서 쓰면 되기 떄문에 편하고 좋습니다.

미역에는 뼈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 그리고 철분, 마그네슘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고 혈액순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요오드 성분은 갑상선 호르몬의 구성성분으로 신진대사, 성장, 면역력 강화에 관여하기 떄문에 아이들에게 참 좋은 식재료라는 생각이 듭니다. 

 

2. 미역국 만들기

재료준비도 되었다면,

-우선 고기와 물 살짝 넣어서 볶다가 불려놓은 미역을 넣어줍니다.

(참기름을 많이 넣어서 볶으시는데 가열하면 해롭다는 이야기를 듣고 되도록이면 기름을 넣어서 볶지 않고 물을 그냥 조금 넣어서 볶아줘도 타지 않고 고기가 잘 익기 떄문에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5분정도 주걱으로 잘 섞어주다가 집간장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볶을때 집간장을 넣고 볶아주면 간이 잘 스며들어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충분히 볶아 주었으면, 미역과 고기가 살짝 잠기도록 물 부어주고 코인육수 한알을 넣고 푹 끓여줍니다.

-마늘가루 조금 넣어주고 간은 간장으로 맞춰주면 끝입니다.

(참기름은 기호에 맞게 추가해주어도 좋습니다. 저희 아이는 참기름을 좋아하지 않아서 넣지 않거나 

살짝만 넣어주고 있어요)

 

 

3. 요리 후 나의 생각

 어렸을 때 열정이 있어서 간식도 밥도 만들어 먹이며 그 안에 재미도 있고 보람도 있었습니다. 자라는 아이가 건강한 먹거리를 먹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의 마음이겠지만, 사실 건강하게 먹이기 위해서는 부모도 건강하게 먹는 식생활 습관이 잡혀있어야 아이에게도 좀 더 바른 먹거리를 제공해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나 배달음식들은 한끼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우리의 건강에는 해로운 부분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요즘 외식비용도 만만치 않는다는 점도 있습니다.)

입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고 배부르면 그만이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한끼를 먹더라고 내 몸에 좋은 연료를 넣는 다는 생각으로 좋은 식생활 습관을 이어간다면 아이에게도 좋은 영향력이 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함께 재료를 손질하고 요리하며 같은 식탁에 앉아서 밥을 먹는 시간을 소중히 생각하며 뭔가 요리를 해야한다는 부담으로 매 식사시간을 생각하기보다 그시간을 좀 더 다른시선으로 바라보며 가족 모두가 함꼐 참여하고 같이 먹으며 좋은 시간으로 채워나가길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